티스토리 뷰

한 해가 달라지면 보험료율도 새롭게 바뀌는데요. 이에 따라 4대보험료의 금액도 달라진다고 합니다. 하지만 매번 계산하기 번거롭지는 않으신가요? 그러신 분들은 위해 이번에는 4대보험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. 

 

이 4대보험 계산기는 4대보험을 한번에 계산하거나, 각 보험 별로 계산할 수 있는데요. 4대보험 계신가와 간편계산법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 

 

4대보험이란?

4대 보험은 국민연금, 건강보험, 고용보험, 산재보험 이렇게 4가지로 이루어진 사회보장보험입니다. 이 제도는 근로자의 소득이나 건강 등 사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요.

 

개인사업자 및 프리랜서는 각각 알아서 납부를 해야하며, 근로자는 산재보험을 제외한 국민연금, 건강보험, 고용보험은 각각 50%씩 납부를 하고 있으며, 국민연금, 건강보험, 고용보험료를 월급에서 일정비율로 자동 공제해서 내고 있습니다.

 

 

4대보험 계산기

4대보험을 간편하게 계산해부는 간편계산기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. 이 4대보험 계산기는 4대보험을 계산해부며,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. 4대보험 계산기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. 4대보험 계산기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.

 

반응형

 

 

4대보험계산기 링크에 접속하신 후에 각 종류에 따라 계산이 가능하다고 하며, 각 필요하신 분야에 맞게 계산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 

  

 

4대보험 산재보험료

4대보험_산재보험료계산

산재보험료는 산업재해에 대한 피해를 보상해주는 보험인데요. 산재보험의 보험료는 고용주가 전액을 부담하는 보험입니다. 산재보험 계산을 하는 방법은 보수총액 * 보험료율 /1000 으로 계산하고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4대보험 고용보험료

고용보험은 근로자가 실업을 하게 되었을 때에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을 해주는 보험입니다. 고용보험에는 실업급여, 고용안정, 직업능력 개발사업 3개의 항목이 있는데요. 근로자의 경우에는 실업급여만 해당이 되고 있는데요. 

 

 

4대보험 연금보험료

연금보험은 나이가 들어 은퇴를 하고 난 후에 여우로운 생활을 하기 위해 보험료를 납입하고 노후에 약정한 일정금액을 연금으로 지급받는 보험상품인데요. 

연금보험은 기준소득월액 * 9%를 내야하는데요. 연금보험료는 근로자와 사용자가 각각 50%씩 부담하는데요. 지역가입자와 임의 가입자의 경우에는 본인이 전액 부담해야 합니다. 

 

 

 

4대보험 국민건강보험

국민건강보험은 건강보험료와 장기요양보험료가 합쳐서 계산이 되는데요. 이 경우에도 근로자가 50%를 부담하며, 사업장에서 50%를 부담하고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✨함께보면 좋은 글✨

 

 

애플페이 사용 가맹점 총정리

애플페이가 드디어 한국에서 정식으로 도입이 될 예정입니다. 알려진바로는 3월 21일에 공식적으로 서비스가 시작될 것이라고 하는데요. 하지만 어떤 곳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을지 고민

honey.ggudam.com

 

2030 청년지원제도, 청년을 위한 국가정책 총정리

정부에서는 청년들의 자산 형성 및 취업을 위해 많은 제도를 내어놓고 있는데요. 많은 정책들이 나오기 떄문에 모르고 지나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. 그래서 이번에는 2030 청년지원제도에 대

honey.ggudam.com

 

반응형